어벤져스 by 魔神皇帝


흠... 보면서 느낀건 '역시 천조국'이랄까.(웃음) 뭐랄까 물량의 스케일이 다르군요.
특히 핼리캐리어. 항공모함에다가 팬4개를 달아서 공중부양시킨다고?(먼산) 거기에 수틀리면 핵미사일 발사하는 것도 그렇고.

스토리야 전형적인 악당출현-주인공들의 위기-극복하고 엔딩 입니다만 화면에 가득 펼쳐지는 압도적인 화상이 모든걸 커버합니다.(어찌 보면 아바타와 비슷한 느낌?) 갈수록 발전하는 CG기술로 만화를 영화로 만들어도 그리 어색하지 않은 시대가 되었군요. 그리고 만화가 원작이다 보니 가끔 들어가는 깨알같은 개그도 '풋' 거릴 수 있는 좋은 요소고.

아무래도 캐릭터 영화다보니 이후론 캐릭터들에 대해 간단히. 이미 보실 분들은 거의 다 보셨을테니 내용알림도 좀 들어가 있습니다.



# 닉 퓨리: 만화와는 영 느낌이 틀리군요. 만화에서는 좀 더 마르고 날카로운 느낌이었는데 영화에선 영 늘어진 느낌. 초반부에 나왔을 때 '이건 누구여?' 하다 이름 보고는 화들짝한 케이스. 그외엔 딱히 흠잡을 구석은 없었지만 캐릭터물이다보니 역시 개인적으로는 그닥 안맞는 캐스팅이라는 느낌.

# 마리아 힐 : 만화와는 느낌이 틀린 캐러2. 만화 쪽은 훨씬 표독스럽다 해야하나... 그런 느낌인데 영화 쪽은 그냥 미인이네요. 그래도 이쁘니까 모든게 패스.(웃음)

# 캡틴 아메리카 : 머리에 달린 날개는 어쨌어?! 어차피 쫄쫄이 타이즈 입힐꺼라면 그것도 붙여야지!! 그래도 방패 하나 들고 묠니르 맨손으로 막으랴(대종음은 멋졌음), 치타우리 애들 공격에 닥돌하랴, 전선지휘 내리랴... 내내 몸으로 뛰는 하드워크를 보여줬습니다.

# 아이언맨 : 역시 파워드슈트는 남자의 로망이지요... 걸어가면서 슈트를 벗는 모습이나 떨어지면서 장착하는 모습에 부왁. 개인적으론 치타우리 전에 게임에서 나왔던 '프로톤 캐논'이 나왔으면 어땠을까 했는데 말이죠. 하지만 이 영화에서 멋진 장면 중 1/3은 이 사림이 날아다니는 모습일듯^^;;

# 헐크 : 그야말고 자연재해. 중반에 핼리캐리어 안에서 난동부리는 모습은 그야말로 호러물이더군요;; 헐크가 적일 때 느낄 공포감이 어떤지를 잘 보여주는 모습이었음. 후반에 적의 수송함(?)을 맨손으로 때려 잡고 로키를 씹어드시는 모습은... 그야말로 헐크무쌍. ...이 아저씨 이렇게 강한 캐러였어?!

# 호크아이 : 초반에 적으로 나오고 중반엔 블랙위도우에 발리고 후반엔 활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전체적으로 좀 안습 포지션. 개인적으로는 이 캐러에 대해선 예전 오락실에 있었던 4인용 게임에 나왔던 이미지가 전부인지라 검은색 쫄쫄이에 맨열굴은 좀 적응이 안되는군요. 무엇보다 화살이 떨어지면 전투능력이 확 떨어지는게 안습.(근접전도 잘 한다고는 합니다만 블랙 위도우에게도 지는걸 보면...;;)

# 블랙위도우 : 영화 말고 다른 미디어로는 스틸 컷만 접해봐서 캐러에 대한 이미지는 불명확한 편이라 딱히 느낌은 없습니다. 그래도 로키를 속여넘기고 호크아이를 발라버리고 시가전에서도 충분히 역할을 하는 등, 의외로 비중은 큰 편이네요.

# 토르 : 치타우리 때려잡는 신보다 헐크와의 격투가 더 재밌었습니다.(...) 그래도 전격을 무기로 쓰는 캐릭터 인데, 좀 더 화끈한 전격쇼를 보여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후반의 건물 피뢰침 공격은 개인적으론 그닥 멋있다고 느끼지 못해서...)

# 로키 : 그저 찌질이.(...) 캐러 고유의 능력이 그리 눈에 확 띄는게 아니다보니 강력한 히어로들에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다 끝나버리네요. 특히 헐크한테 휘둘릴 때의 모습은 안습 그자체.

# 치타우리 : ....겨우 그정도 전력으로 '지구정복?' 겨우 핵미사일 한방에 작살나는 본대 물량도 그렇고 기술도 그렇고... 천조국 하나도 이기지 못하잖아!!

덧글

  • 니벨룽겐 2012/05/31 23:40 # 답글

    아 어벤져스 또 보고 싶네요 ㅎㅎ
  • 魔神皇帝 2012/06/01 23:40 #

    의외로 요소요소 깨알같은 신이 많아서 또 보셔도 재밌을듯^^
  • 알트아이젠 2012/06/01 09:13 # 답글

    로키 = 헐크의 강화 파츠
  • 魔神皇帝 2012/06/01 23:41 #

    동감. 너무 취급이 안습해서 악역같지가 않았음-ㅅ-
  • 잠본이 2012/06/02 13:46 #

    아예 '한손무기'라는 별명이 팬들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슴다(...)
    레고 피규어로 그거 재현하는 분을 한 세명 봤음(...)
  • 魔神皇帝 2012/06/02 22:15 #

    <로키> 전설의 곤봉/브루스 배너 전용

    힘 +65535
    민첩 +65535
    지능 -65535
    활력 +65535
    공격속도 256% 증가
    초당 생명력 65535 회복
    모든 원소저항 +256

    ...정도 되려는 무기려나요.(먼산)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메모장

기본적으로는 존댓말이지만, 개인적인 느낌이 주인 포스팅에는 평어체로 갑니다. 평어체로 되어 있는 포스팅일 경우는 그냥 '이 사람은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정도로 봐주시길^^



어느 정도 태그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찾으시는게 있다면 태그도 활용해주세요.



달롱넷

통계 위젯 (화이트)

28146
1726
417107

주간편성표